티스토리 뷰

코스모신소재 주가가 2분기 실적발표 후 급락했습니다. 코스모신소재는 이차전지 양극활물질 전문 기업이죠. 코스모신소재는 LG화학과 내년 4월까지 양극재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해 목표주가가 상향조정되는 등 성장세가 예견되었습니다. 하지만 2분기 실적발표 후 주가는 급락했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사업전망과 2분기 실적발표, 목표주가를 알아봅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전망-썸네일
코스모신소재 주가전망

 

1. 코스모신소재 사업 현황

 

1-1. 코스모신소재 양극활물질

코스모신소재는 1967년 설립한 회사입니다. 초창기에는 카세트테이프의 테이프 등 기능성필름을 생산해 왔습니다. 현재는 이차전지 양극활물질을 제조해 이차전지 소재주 중 대장주로 분류됩니다. 기능성필름과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도 제조 판매합니다. 양극활물질이란 2차 전지 배터리를 구성하는 요소 중 양극재를 말합니다. 양극활물질 즉, 양극재는 2차 전지의 리튬이온을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양극활물질이 중요한 이유는 이 요소가 리튬 이온 배터리의 용량과 수명을 결정하는 핵심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배터리가 충전되는 속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등 양극활물질의 성능이 이차전지 배터리의 성능에 직결됩니다.

 

1-2. 코스모신소재 LG화학 공급계약 체결

코스모신소재는 내년 4월까지 3308억 원 규모로 LG화학과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코스모신소재의 메이저 고객사는 삼성전기와 삼성 SDI였습니다. LG화학과의 공급계약은 LG에너지솔루션과의 연결고리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이번 계약의 의미가 더욱 큽니다. LG화학에 공급하는 물량은 5000~6000톤 규모로, 제품은 니켈 함량이 80% 이상인 NCMA(니켈 코발트 망간 알루미늄) 양극재입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2조가 넘는 규모입니다. 메이저 고객사가 추가됨에 따라 코스모신소재의 양적 질적 생산성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증권사는 코스모신소재 평균 목표가를 18만 3750원에서 22만 6400 원으로 23.21% 높였습니다.

 

포스코 홀딩스 주가 23.77% 급등: 2차 전지 수혜주 어디까지?
 

포스코 홀딩스 주가 23.77% 급등: 2차 전지 수혜주 어디까지?

포스코 홀딩스 주가가 52주 연속 상승하며 시가총액 4위에 올랐습니다. 최근 황제주에 오른 에코프로가 110만 원을 넘었는데, 에코프로 시세차익으로 포스코홀딩스 주식을 매수했다는 개인 투자

swanbucks.com

 

2. 코스모신소재 2분기 실적발표

코스모신소재는 2분기 실적발표에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액은 64.4% 오른 1960억 원으로 집계했습니다. 참고로 지난 22년 3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액 중 69%에 이르는 비율이 양극활물질에서 나왔습니다. 영업이익은 93억 원이며 전년 동기 대비 14.1% 줄었습니다. 실적발표가 있은 후 주가도 동시에 잠시 하락했습니다. 25일 코스모신소재는 전 거래일 대비 주가가 1.42% 하락했습니다.

 

 

3. 코스모신소재 전망

코스모신소재는 니켈 코발트 망간 (NCM) 양극화물질 사업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입니다. 하이니켈 이차전지 양극활물질은 전기차(EV)에 주로 사용됩니다. 코스모신소재는 국내에서 니켈 함량이 높은 하이니켈 양극활물질을 15만 톤 이상 공급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춘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15만 톤 이상 공급 설비가 완성되면 매출이 10조 이상으로 뛸 것으로 예상됩니다. MLCC용 이형필름도 3 공장을 증설하는 등 양산 규모를 늘리고 있습니다. MLCC는 전자 기기 내에서 전류를 일정하게 흐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금융지주: 주가 배당금 수익률 매수시 고려할 점 알아보기
 

우리금융지주: 주가 배당금 수익률 매수시 고려할 점 알아보기

우리금융지주는 은행업 신용카드업 종합금융업 등을 운용하며, 고배당주로 주식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우리금융지주는 글로벌 기업으로 확장을 모색하며 다양한 금융 서비스업을

swanbucks.com

 

 

4. 마치며

코스모신소재는 최근 급락세가 있었지만 증권사에서는 성장세를 예견하고 있습니다. LG화학과의 계약성사로 기술력 향상이 예상되고, 고객 다변화도 진행됩니다. LG화학과의 계약 성사가 선순환을 그리면 향후 계약 규모는 더 클 것입니다. 증권사에서는 2025년까지 예상 영업이익 연평균 성장률은 126%로 양극재 기업 중 성장 폭이 가장 클 것으로 보기도 합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동향과 관련 주를 함께 살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주식 관련 이슈는 참고용입니다. 투자는 개인의 신중한 선택입니다.